고객상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무엇이든 문의해 주세요. 고객님의 소중한 질문에 정성껏 답변해 드립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작성한 글은 비밀글로 저장되므로, 작성한 글의 비밀번호를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시기 전에 “잦은질문답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름 선택 범위 박민○

  • 결제하기 전에 문의할게 많은데요
    1. 작명해준 이름 선택 범위가 넓을 수 있다는데 이름 뜻과 운도 같이 알려주나요? 예를 들면 제 이름 중 별성...단명할 운 사랑애 부부이별 수 이렇게요..

    2. 여러개 중 하나 하나 감명 신청해도 따로 비용을 받지 않는지요..

    3. 가족 이름 감명도 결제비용 안에서 무료로 가능한지요

    4. 관공서 은행 병원 등에서 이름을 많이 사용하는데 법정 개명까지 해야 효과가 있는것 아닌가요? 50대라 지인들한테 불리는 것보다 관공서에서 사용할 일이 더 많은데요

    5.개명신청시 불용한자라는 이유만으로도 가능한건지요..

    6.지인이 작명을 조금 하시는데 그분이 감명을 해서 안 좋다거나 그분이 작명한 것을 미소작명에서 감명결과 안 좋다거나 할 수 있을텐데 어떻게 판단해야할지...

    6..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미소 한국작명원(miso.co.kr) 입니다.
    문의하신 순서대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감명(이름풀이)은 한자의 뜻을 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성명학적으로 맞게 지어졌는지 판단하는 것입니다.
    성명학에서 좋은이름이라는 것은 성명학적으로 여러가지 법칙에 맞게 지어진 이름을 말하며, 한자의 뜻을 보고 좋은이름으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한자의 뜻은 국어사전의 사전적인 의미나 함축된 의미 등으로 유추하여 해석하면 되며, 한자의 뜻은 유추하여 해석하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작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성명학적으로 자세하게 설명한 작명증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 감명을 이용하시면 한자이름마다 감명 이용료를 결제하셔야 하며, 작명을 이용하시면 무제한 무료료 감명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작명을 이용하시면 무제한 무료로 감명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 이는 작명신청 대상자에 한합니다.

    4. 이름은 부르고 사용하는데에 의의가 있으므로, 주로 많이 사용하는 이름의 운을 받게 됩니다.
    개명을 하고 법적으로 바꾸지 않더라도 개명한 이름으로 계속 부르고 사용하게 되면 그 이름의 운을 받습니다.

    5. 법적인 개명은 법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법적인 개명 절차나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확답을 드리기 어려우므로, 개명하고자 하는 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가정법원(지방법원 및 지원 포함)이나 법무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작명은 여러가지 성명학 법칙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야 하므로, 일반인인 작명을 하는 경우에는 성명학 법칙을 잘 못 적용하거나 잘못 알고 있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